📢 배달앱 '이중가격제', 소비자와 점주 사이의 갈등을 해부하다!
🍔 이중가격제, 왜 갑자기 확산되었을까?햄버거부터 커피, 도시락까지! 배달앱을 통한 소비 증가로 프랜차이즈 업계에 이중가격제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습니다. 매장 메뉴와 배달 메뉴의 가격이 다르다는 사실, 혹시 알고 계셨나요?대표 브랜드 사례햄버거 프랜차이즈: 롯데리아, 맥도날드, 버거킹커피 전문점: 메가커피, 컴포즈커피도시락 체인점: 한솥도시락배달 가격이 매장 가격보다 평균 5~10% 더 비싸게 책정되고 있습니다. 이유는 배달 수수료와 플랫폼 비용이 점주의 수익성을 크게 압박하기 때문입니다. 🤔 이중가격제, 소비자는 어떻게 느끼고 있을까?소비자 입장에서 이중가격제는 사실상 가격 인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.불투명한 가격 정책: 배달앱에서 매장 가격과 배달 가격의 차이를 명확히 고지하지 않는 경우가 많..
경제
2024. 12. 16. 02:16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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